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Busan Regional office of Oceans and Fisheries

[새창열기] 혁신24 홈페이지
  • 자주 묻는 질문

  • 글보기

    • 선박수리신고(허가)를 하고싶어요.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 선박수리신고(허가)를 하고싶어요.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작성자 유지관리 계정
      작성일 2023-03-31 13:43
      조회수 480
      담당 부서 해양수산환경과 담당자 연락처 051-609-6554

    1.선박의 입항 및 출항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37조에 따라 승하선 공인 신청 시,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선박수리신고(허가)

    -작업계획서

    -용접자격증 사본

    -선원명부(선원이 용적을 하는 경우)

     

    2. 제출양식 찾는 방법

    부산청 홈페이지 민원바다 민원안내 민원서식 해양환경 394

    선박수리(허가신청·신고서)

     

    3. 서식 작성 후 부산청 해양수산환경과 담당자 FAX.051-609-6520으로

    접수하시거나 포트미스(PORT-MIS) 선박수리신고, 선박수리허가 탭에서 양식 작성 후 접수

     

    4.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TEL.051-609-6554)에게 연락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주의사항

    신청인의 주체는 선장(선주 또는 선박대리점)이여야하며, 수리업체는 신청인이 될 수 없습니다.

    수리 안전을 위하여 수리 기간은 15일 이내로 제한됩니다.

    자격증 여백 공간에 수리업체 상호 명판, 도장 날인이 필요합니다.

    선박수리 및 공사(작업) 준수수칙을 필히 따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