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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세기를 선도하는 환태평양중심항 부산항
          한반도 동남단에 위치하여 태평양과 아시아대륙을 연결하는 관문의 역할을 하고 있는 부산항은 우리나라 제1의 항만으로서
          우리나라 총 해상수출화물의 34%, 컨테이너 화물의 75%, 전국 수산물생산량의 13%를 처리하고 있으며
          북항, 남항, 감천항, 신항, 다대포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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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리적 여건과 위상

        • 한반도 동남단(북위 35° 04′ 42", 동경 129° 01′ 01")에 위치하여 태평양과 유라시아대륙을 잇는 관문역할을 하고 있는 부산항은 대한민국 제 1의 항만이며, 세계 제3위의 컨테이너항만이다. 부산항은 산과 섬으로 둘러싸여 항내 수면이 잔잔하고 조수간만의 차가 적으며 세계 3대 간선항로에 접해있어 천혜의 항만여건을 갖추고 있다.
        • 항만시설 개발현황

        • 1876년 부산포라는 이름으로 개항한 부산항은 1906년 처음 부두축조공사를 시작한 이래 지속적인 항만 개발 을 통해 북항, 남항, 감청항, 다대포항 등 4개의 항에 6개의 컨테이너터미널과 국제여객터미널등을 갖춘 현대식 항만으로 발전하였으며, 현재 146척의 선박이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29.2km의 안벽시설과 연간 292,140천톤을 처리할 수 있는 하역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항계    

        • 진해시 명동 신명 남단을 기점으로 하여 우도 남동단, 연도 서남단, 가덕도 남측 끝단(북위 34도 59분, 동경 128도 49.5분) 지점, 생도남단, 오륙도 남단, 북위 35도 08분 33.20초,동경 129도 08분 51.60초 지점, 광안대로 남측 축도부 남단(북위 35도 08분 08.90초, 동경129도 06분 53.20초) 및
          육지 끝단(북위 35도 08분 06.00초, 동경 129도 06분 44.00초) 지점 을 연결한 선안의 해면 중 다음 각 목의 해면을 제외한 해면
        • 항세도
        • 부산항만 상세정보
          항내수면적 간만의 차 해안선의 길이 수심
          229천㎢ 1.3m 202㎞ (-)5m ~ (-)15m